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동산 개발하면 생각나는것? 2
    부동산 관련 지식들 2020. 4. 8. 10:11

    시행사

     

    시행사는 건설이나 분양 등 총괄적인 관리를 하는 업체이다.토지를 매입하고 각종 인허가는물론 건축을 하는데 있어 모든 자금을 지출한다. 시공사와 도급계약을 맺고 공사를 의뢰하는 사업주체이다. 분양계약자들이 향후 입주할때까지의 모든 과정을 담당한다, 보통 민간사업자라면 부동산 개발회사가 시행사가 되고 재개발 재건축 아파트인 경우 조합이 시행사가 되는 경우가 많다.시행사의 수익은 분양을 조건으로 물건을 분양 시키는 것에서 나오나.

    정리하자면 시행사는 분양장소와 규모에 대한 전체적인 계획을 수립해서 자금을 조달하고 부지매입이나 인허가를 받아 시공사를 선정하여 건물을 올린다.

     

    재개발

     

    주거환경이 낙후된 지역에 도로.상하수도 등의 기반시설을 새로 정비하고 주택을 신축함으로써 주거환경 및 도시 경관을 재정비하는 사업을 말한다. 재개발의 경우에는 민간 주택사업의 성격이 짙은 재건축과 달리 공공사업의 성격을 띈다 또한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하거나 공급 자격이 없는 세입자에게 3개월분의 주거대책비를 지급하도록 되어있다. 재개발의 절차는 기본계획 수립-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지정-추진위원회 승인-조합설립인가-사업시행인가-시공자선정-관리처분계획인가-착공-분양-준공 및 이전-청산 순서로 한다. 시행자는 단독으로는 조합또는 토지등소유자가있고 공동으로 조합과 시장,군수,LH,건설업자 등이 시행사가 된다.

     

    뉴타운

     

    합리적인 도시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신도시 건설정책.

    뉴타운의 개념은 19세기 말 E.하워드의 전원도시(田園都市論)에서 비롯하며, 영국이 뉴타운법에 의한 뉴타운정책을 국가정책으로 채택함으로써 세계적인 도시 정책이 되었다. 영국의 뉴타운법에 의하면 뉴타운은 다음과 같은 여섯 가지 특징을 지닌다.

    뉴타운의 인구는 일정수의 상한선을 두고 계획하며, 뉴타운은 자립 ·자족적인 도시경제를 가지고 있고, 토지이용을 다양화하며, 개발제한구역이 도시 주위를 둘러싸고 있으며, 단계적 개발을 계획하고, 토지를 공유화하고 있다. 뉴타운은 계획인구의 상한선(보통 2~25)을 둠으로써 대도시와 같은 무한정 팽창은 하지 않으며, 다른 대도시 주변의 위성도시처럼 의존성 경제구조를 가지지 않고 독자적인 경제적 기반을 갖추고 있어 주민들이 모두 그 도시 안에서 고용되고 필요한 생활필수품을 구입한다.

    뉴타운은 주택 ·상업 ·공업 ·녹지 등 다양한 토지이용을 갖추고 불필요한 도시확산을 방지하고 녹지대를 도시경계선 주위에 설정한다. 또한 도시를 일시에 모두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1020년의 장기간에 걸쳐 개발하여야 한다. 한국에서도 서울을 위시한 대도시의 인구 및 산업집중방지책으로 위성도시의 건설과 지방공업단지의 조성 등이 실시되었는데 이도 뉴타운정책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